행복한 일상

인후염에 좋은 음식과 인후염 증상! 꿀, 미나리, 우방자(우엉씨)! 본문

카테고리 없음

인후염에 좋은 음식과 인후염 증상! 꿀, 미나리, 우방자(우엉씨)!

happy dreamer 2015. 10. 14. 09:22

 

 

 

인후염에 좋은 음식과 인후염 증상! 꿀, 미나리, 우방자(우엉씨)!

 


일교차가 심해지는 가을에는 인후염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납니다. 인후염은 주로 인후 부위를 찬 공기나 가스가 자극을 함으로써 염증이 발생하는 것인데 목에 통증이 있고 쉰 목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입안을 진찰해보면 목의 점막 부위가 부어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점점 심해지면 가래가 끓는 등의 감기와 비슷한 인후염 증상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후염 증상에 효과가 있는 인후염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글>

 


첫 번째, 인후염에 좋은 음식은 꿀입니다.


꿀과 함께 배와 도라지와 같은 식품을 함께 넣어서 따뜻하게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목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는 분들은 약이 되는 도라지를 가루로 만들어서 꿀에 재어두었다가 차로 마시는데 이러한 방법도 인후염 증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두 번째, 인후염에 좋은 음식은 미나리가 좋습니다.


미나리를 그냥 드시는 것이 아니라 꿀 3스푼과 미나리 2근 정도를 엿을 달이듯이 달여서 차로 마시면 인후염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구글>

 


세 번째, 인후염에 좋은 음식은 배즙입니다.


위에서 인후염에 좋은 음식으로 꿀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배즙 엑기스를 꿀과 함께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배즙 엑기스를 가공하실 때 약도라지를 함께 넣으셔도 됩니다.

 

 

 


네 번째, 인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우방자라고 하는 우엉씨가 좋습니다.


우방자라는 말이 생소하신 분들이 계실텐데 우방라는 것은 우엉시의 한방 용어입니다. 인후염 증상이 있는 경우에 우엉씨를 차로 달여서 마셔주면 효과가 있고 폐건강에도 좋으며 기침과 가래를 줄여주는 인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