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신약 탈모 치료제 효과와 남자 여성 탈모 샴푸 추천 본문

건강정보

신약 탈모 치료제 효과와 남자 여성 탈모 샴푸 추천

happy dreamer 2018. 6. 15. 23:07

모발을 다시 자라나게 하기 위한 연구는 끊임없이 지속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탈모 치료제 효과는 큰 기대를 할 수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기존에 개발되어서 발표가 되었던 탈모 신약들을 대부분 바르는 약들이었지만 남아 있는 모발을 유지하는 수준의 효과만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알약 형태의 탈모 치료제 효과가 이슈가 되면서 제약회사들이 경쟁적으로 개발을 하고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지는 검증되지 않은 상황이구요.

 

탈모 치료제

 


실제로 탈락한 모발이 다시 난다는 것은 두피의 모낭 조직이 생성이 되어야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발 이식 수술을 하는 경우 외에는 불가능한 상황이구요. 대부분 탈모 신약들의 효과는 보존적인 치료 정도이기 때문에 더 이상 탈모가 진행이 되지 않도록 예방 해주는 정도입니다. 그리고 여성 탈모 샴푸 추천 제품들도 모발이 다시 생성이 되는 것이 아니라 탈모를 방지해주는 기능 정도입니다. 남성들의 원형탈모를 예방해주는 남자 탈모 샴푸들도 더 이상 모발이 빠지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효과만 있습니다.

 


최근에 일본에서 개발된 시술법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두피에서 세포를 채취하여서 모낭 조직을 배양해서 많은 양의 모발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배양을 한 모낭 조직으로 두피에 이식을 하게 되면 다시 모발이 자라날 수 있는 기술입니다. 현재는 쥐의 등에 이식을 하여서 성공한 상황이고 임상실험을 모두 마쳐야만 상용화가 될 수 있습니다. 부작용에 대한 연구결과도 아직 나오지 않은 상황이라서 실제로 사람에게 시술을 하기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탈모 치료제 효과

 


비싸게 판매가 되는 여성 탈모 샴푸나 남자 탈모 샴푸는 가격에 비해서 만족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차라리 천연성분의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더 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 샴푸가 두피건강에 좋지 않은 이유는 계면활성제와 다양한 화학성분 때문입니다. 세척력을 좋게 하고 장기간 보존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성분들이지만 두피 건강에는 매우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계면활성제가 들어 있지 않고 천연성분들로 만들어진 샴푸를 사용하면 두피가 건강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탈모 신약

 


최근에는 비타민 B7이라고 하는 비오틴 성분이 모발을 건강하게 하고 두피 세포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발의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에 좋기 때문에 관심을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오틴이 하는 기능은 혈구를 생성하고 탄수화물과 지방의 대사에 관여를 하면 남성 호르몬을 분비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비오틴을 섭취하게 되면 피부 건강이 좋아지기 때문에 두피에도 좋고 신체 조직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각종 인체의 조직을 건강하게 합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기능도 있고 당뇨병과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반대로 비오틴의 섭취가 적으면 탈모가 심해질 수 있고 빈혈과 근육통, 우울증 등이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머리에 비듬이 많아지고 두피가 건조해집니다. 비오틴인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연구는 하버드대학의 연구팀을 통해서 입증이 되었고 비오틴을 꾸준하게 섭취를 하면 더 이상의 탈모를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남자 탈모 샴푸

 


비오틴 성분을 섭취하게 되면 가늘어진 모발도 두꺼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선천적으로 모발이 가는 것을 두껍게 해주는 것을 불가능하지만 평소에 모발이 두꺼웠던 경우에는 다시 두꺼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비오틴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부작용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필요한 만큼만 흡수가 되고 나머지는 배출이 됩니다. 그래서 부작용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오틴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주로 호두나 통곡물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맥주효모나 계란 노른자, 육류의 내장이나 양송이 등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서 흡수가 가능합니다. 계란 흰자는 가급적 드시지 않는 것이 좋은데 계란의 흰자를 구성하는 성분에는 비오틴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혹시 다이어트를 하실 때에도 흰자만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비오틴의 부족현상이 올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출산 후에 탈모가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비오틴을 섭취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좋은 모유를 만들기 위해서는 권장하는 비타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가급적 출산 후와 수유 중에는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신약 탈모 치료제 효과와 남자 탈모 샴푸와 여성 탈모 샴푸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