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불면증 민간요법 효과와 불면증 치료 전문병원 본문

건강정보

불면증 민간요법 효과와 불면증 치료 전문병원

happy dreamer 2018. 6. 12. 17:54

요즘은 주변 사람들 중에 숙면을 취한다는 말을 들어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잠이 부족하다거나 잠을 깊이 자지 못한다는 얘기를 듣습니다. 아마도 현대인들이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습관 때문에 더욱 꿀잠을 잘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밤늦은 시간까지 TV에서는 재미있는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들이 방영이 때문에 수면 시간대가 항상 늦어지고 있지요. 그리고 밤만 되면 야식의 유혹이 있기 때문에 치킨이나 족발, 닭발 등을 배터지게 먹다보니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불면증 민간요법

 


이런 식으로 수면 패턴이 망가지게 되면 수면 장애가 오게 되고 지속적인 수면 장애는 불면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물론 수면 장애를 일으키는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수면 패턴의 변화 외에도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고 있거나 불안감과 걱정이 많게 되면 불면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면 장애가 심하면 잠을 빨리 잘 수가 없어서 몇 시간을 누워 있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잠을 자는 중에 여러 번 일어나게 됩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중중 수면 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불면증 치료 전문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수면 장애가 있어서 병원에 가지 않고 불면증 민간요법 등으로 개선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를 한잔 마시고 자는 방법도 있고, 자기 전에 족욕이나 반신욕을 통해서 수면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불면증 민간요법들을 동원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지속이 된다면 불면증 치료 전문병원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집에서 노력해도 별다른 증상의 개선이 없고 잠을 계속해서 자지 못하면 건강에도 심각한 위협을 받게 됩니다. 심지어는 정신적인 문제도 발생을 하기 때문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불면증 치료

 

  
수면에 장애가 발생하는 몇 가지 요인들이 살펴보면 약물의 복용으로 인해서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음주를 많이 하거나 카페인 성분의 음료수를 자주 마시거나 흡연을 많이 하게 되면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병원에서 처방하는 각종 약물들의 부작용으로 인해서 수면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항경련제, 항암제, 경구용 피임제, 갑상선 치료제 등도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때로는 불면증을 치료하기 위한 수면제를 통해서도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불면증 치료 전문병원

 


잠을 잘 때 수면을 방해하는 환경적인 요인들은 연속적이고 지나친 소음들이 문제가 되는데 TV의 소리나, 비행기가 날아가는 소리, 차량의 소음 등이 요인이 됩니다. 잠을 잘 때 불빛이 많이 비치는 것도 문제가 되고 실내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은 경우에도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자주 깰 수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좋은 수면 환경들을 어느 정도 유지를 해주어야 합니다. 잠을 잘 자는 습관이 타고난 사람은 괜찮겠지만 예민한 사람들은 특히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신체적인 요인들도 숙면을 방해하는데 코를 심하게 골거나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분들은 숙면을 취하지 못합니다. 잠을 많이 자도 피곤하고 하루 종일 멍한 상태로 하루를 보내기 때문에 수면 무홉증이나 코골이가 심한 분들을 불면증을 고치기 위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인체의 다양한 질환들이 있으면 수면 중에 통증으로 인해서 자주 잠을 설치게 됩니다. 위장이 좋지 않아서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는 새벽 시간에 위통으로 인해서 잠에서 깨어나게 되면 다시 잠드는 것이 힘듭니다. 그 외에 관절염이 있는 분들도 관절의 통증 때문에 숙면을 취하지 못하구요.

 

불면증 민간요법

 


심리적인 요인들로 인해서 불면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우울증이나 불안증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갑작스러운 환경의 변화나 스트레스로 인해서 불안감이 증폭하고 우울해지면 정신적인 문제가 발생합니다.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지 못하기 때문에 잠자리에 누워 있어도 잠을 빨리 잘 수가 없고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리적인 문제 때문에 수면 장애가 온 것이라면 심리적인 치료를 잘 받으면 불면증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불면증 치료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 반드시 지켜야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자기 전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음주나 흡연을 많이 하는 것도 피해야 하구요. 수면을 취하기 전에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잠을 자는데 오히려 방해가 됩니다. 저녁 시간 때에 운동을 하셔야 하는 분들은 취침 전에 2시간 전에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면 패턴도 일정하게 유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자는 시간이 들쑥날쑥하면 수면 장애가 옵니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치료제 외에는 복용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정신적인 문제가 있어서 치료를 받는 분들은 의사 치료제 복용을 중단하라고 할 때까지는 계속해서 복용을 해주어야 합니다. 증상이 좋아졌다고 중간에 복용을 중지하면 완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불면증 민간요법 효과와 수면 장애가 심하면 반드시 불면증 치료 전문병원에 가야한다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