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어깨 결림 풀기나 어깨 결림 스트레칭 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 본문

건강정보

어깨 결림 풀기나 어깨 결림 스트레칭 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

happy dreamer 2018. 3. 23. 20:04

어깨가 결려서 힘들어하는 경험은 누구나 해보셨을텐데 원인에 따라서 어깨 결림 풀기나 어깨 결림 스트레칭으로 해결이 될 수도 있고 별다른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어깨 질환인 경우에는 풀어주는 것만으로는 대안이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사람들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풀어주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어깨 결림

 


어깨를 풀어주는 방법으로 가장 간단한 것은 목욕탕에 가는 방법이 있는 뜨거운 물에 몸을 푹~ 담그고 나면 어깨뿐만 아니라 몸의 전체적으로 뭉쳐있는 근육들도 이완이 되고 혈액순환도 활성화되기 때문에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질환이 있으시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 방법으로는 마사지를 받는 방법이 있는데 집에서 가족끼리 해주는 마사지 말고 비싸게 돈을 들여서 마사지를 받으시게 되면 뭉쳤던 어깨가 대부분 부드럽게 풀어집니다.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서 어깨가 뭉쳐있는 경우에는 마사지를 받게 되면 확실하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생활습관들이나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또다시 근육이 뭉치게 된다는 것이지요.

 

어깨 결림 풀기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어깨 결림 풀기 방법으로 어깨 결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입니다. 스트레칭은 그냥 막~ 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방법으로 배워서 꾸준하게 해주시는 것이 효과가 있는데 시간이 없어도 아침, 저녁으로 두차례 정도 실시해주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근육이 굳어져 있는 상태로 생활을 하게 되면 계속 근육은 굳어집니다.

 

어깨 결림 스트레칭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서 굳어진 근육을 풀어주고 저녁에 자기 전에 다시 하루 동안 뭉쳐진 근육들을 이완시켜주는 스트레칭을 지속적으로 해주게 되면 어깨 건강에도 좋고 오십견이나 각종 어깨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 됩니다. 처음에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힘이 들지만 습관을 들이게 되면 자연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뭉친 어깨 근육을 풀기 위해서 가족들이 어깨를 주물러주는 것도 좋긴 한데 실제로 많이 뭉쳐져 있는 경우에는 주무를 때는 시원한 것 같지만 대부분 풀어지지 않고 또다시 결림 증상을 겪게 됩니다. 제가 지인으로부터 배운 방법인데 가족끼리 해주시면 좋습니다. 방법은 주무르는 것 보다 더 간단합니다.

 

어깨 결림 풀기

 


먼저 어깨가 뭉친 사람이 앉아 있으면 되고 마사지를 할 사람은 뒤쪽에 서서 어깨가 가장 많이 뭉친 곳을 찾아서 주먹을 쥐고 주먹뼈를 이용해서 위에서 아래로 눌러줍니다. 적당한 힘을 가해서 10초 이상 꾸~욱 눌러줍니다. 잠시 쉬었다가 다시 10초 이상 꾸~욱 눌러줍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주물러서도 풀리지 않는 근육들이 풀어지면서 어깨 결림 증상이 호전됩니다.

 

어깨 결림 스트레칭


밑져야 본전 아니겠습니까? 집에서 가족들과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가끔씩 어깨가 너무 결릴 때 해보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었습니다. 어깨를 두드리고 아무리 주물러도 제대로 풀리지 않는 뭉친 근육이 가장 뭉쳐 있는 부위를 눌러줌으로써 풀린다는 것이 믿기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굳이 주먹뼈로 하지 않아도 손가락으로 눌러주기만 해도 효과가 있습니다.

 


어깨가 많이 결리고 근육이 뭉쳤을 때 어깨 찜질팩을 사서 해본 적이 있는데 이것도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저 느낌만 풀어지는 것 같고 금방 다시 근육이 뭉쳐버립니다. 목이 뻣뻣하면서 어깨 근육이 뭉치는 분들은 경침으로 목을 좌우로 돌려주면 증상이 많이 오전됩니다. 경침으로 해서 증상이 좋아진다면 목디스크 초기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상으로 어깨 결림 풀기나 어깨 결림 스트레칭 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