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멸치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마른 멸치 칼로리, 혈압조절, 성장발육 및 골다공증 예방, 두뇌발달! 본문

건강정보

멸치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마른 멸치 칼로리, 혈압조절, 성장발육 및 골다공증 예방, 두뇌발달!

happy dreamer 2015. 1. 27. 22:43

 

 

 

멸치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마른 멸치 칼로리, 혈압조절, 성장발육 및 골다공증 예방, 두뇌발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우리 몸에 좋은 영양간식이 있다면 멸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칼슘의 제왕이라고도 불리우는 멸치의 효능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멸치를 고르는 방법은 은백색을 띠며 비늘이 벗겨지지 않고 짭쪼롬한 향이 나면서 구수한 냄새가 가는 제품이 좋다고 합니다. 먼저 멸치의 효능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멸치의 효능은 혈압조절 기능이 있습니다.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멸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혈압으로 조절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그래서 심혈관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멸치의 효능은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성장발육을 도와줍니다.


멸치에 가장 많이 들어 있는 것이 칼슘이고 단백질도 풍부합니다. 그래서 성장하는 아이들의 성장발육에 많은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 증상이 올 수 있는 갱년기 여성들에게는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으며 산모와 태아에게도 칼슘을 보충해주어서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세 번째, 며칠의 효능은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멸치에는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DHA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생선이기 때문에 오메가3가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그리고 기억력 향상에 좋은 뇌세포를 활성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른 멸치 칼로리는 110 그램 당 114 킬로 칼로리 정도이며, 칼슘이 풍부하고 열량이 적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 무기질과 칼슘을 보충해주는 식품으로서도 기능을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