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만성피로 증후군에 좋은 밀크씨슬과 비타민B의 효능 본문

건강정보

만성피로 증후군에 좋은 밀크씨슬과 비타민B의 효능

happy dreamer 2022. 4. 14. 23:43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과로와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로가 쌓이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일상들이 반복이 되면 피로가 누적이 되면서 만성피로 증후군이 생기게 됩니다. 만성피로 증후군이 되기 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과로와 스트레슬 줄여주면 피로가 회복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성피로 증후군이 되면 휴식을 취해주어도 피로감이 줄어들지 않고 힘들어지게 됩니다. 특히 업무와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퇴근 후에 술도 자주 마시게 되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몸은 더욱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먼저 개선을 해주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성피로증후군에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를 꾸준하게 섭취하면서 몸이 회복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만성피로 증후군에 좋은 밀크씨슬의 효능과 비타민B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과로를 하다보면 간기능이 나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간건강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피로가 회복되기 위해서는 간기능이 개선되어야 하고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가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단순하게 에너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면서 잠을 충분히 자면 피로가 빨리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기능이 떨어지고 에너지까지 부족하게 되면 만성피로 증후군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만성피로 증후군을 개선하기 위해서 비타민B와 밀크씨슬을 같이 공급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를 통해서 에너지를 공급받고 밀크씨슬을 통해서 간기능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먼저 밀크씨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밀크씨슬에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항산화 작용을 해주는 실리마린 성분이 간기능을 개선해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그래서 간기능이 나빠졌을 때 밀크씨슬을 꾸준하게 복용해주면 간의 세포막을 보호해주고 재생을 해주기 때문에 간기능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간에 축적이 되는 독소를 해독해주고 음주 후에 간에서 생성되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분해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B의 효능은 우리 몸속에 에너지를 생성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비타민B를 꾸준하게 복용해주면 체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주어서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과로를 지속적으로 하면서 에너지를 많이 쓰게 되면 체내에서 비타민B가 부족해지면서 피로가 누적되기 시작합니다. 비타민B는 수용성이라서 체내에서 배출이 잘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성피로 증후군이 있을 때 비타민B와 밀크씨슬을 함께 복용해주면 피로 증상을 개선하는데 최상의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만성피로 증후군에 좋은 밀크씨슬과 비타민B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