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만성피로가 심하다면 피로회복을 위해서 비타민B 섭취 본문

건강정보

만성피로가 심하다면 피로회복을 위해서 비타민B 섭취

happy dreamer 2022. 4. 11. 23:42

많은 현대인들이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생들은 공부를 많이 해서 피곤하고 직장인들은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해서 피로감을 호소합니다. 일시적으로 피로감이 드는 증상은 잠을 충분히 자고 휴식을 취해주면 피로가 풀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성피로 증상은 잠을 많이 자고 휴식을 많이 취해주어도 피로회복이 충분하지 못하고 피로가 누적됩니다. 특정한 질환이 있어서 피로감이 심한 것이 아니라면 피로회복을 위해서 비타민B 섭취 꾸준하게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는 인체의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피로가 누적되어 있는 경우에는 비타민B를 꾸준하게 복용을 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는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각종 질병들을 예방해줍니다. 비타민B는 몸속에서 면역력을 증강시켜서 항체를 형성해주고 에너지를 전환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만성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뇌에서 분비가 되는 세로토닌 호르몬의 생성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세로토닌은 뇌에서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호르몬입니다.

 

 


현대인들의 일상생활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거나 숙면을 취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잠을 잘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해서 피로가 누적될 수도 있지만 늦은 시간까지 잠을 자지 않기 때문에 피로가 쌓이는 것입니다. 늦은 밤에도 스마트폰을 손에 놓지 않고 유튜브 영상이나 SNS 등을 하면서 장시간 화면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야식 문화가 발달을 해서 잠을 자기 전에도 야식을 시켜 먹거나 음주를 하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 것은 더더욱 어려워지게 되고 악순환은 반복이 됩니다.


그래서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B나 각종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도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게 됩니다. 만성피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을 줄이고 컴퓨터 게임을 하는 시간도 줄여야 합니다. 늦은 밤에 야식을 섭취하는 식습관도 개선을 해야만 숙면을 취할 수 있고 잠자리에 조금 더 빨리 들 수 있습니다. 잠을 자기 전에 스마트폰 화면을 보게 되면 블루라이트와 같은 유해한 불빛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줄이고 잠을 자기 전에 화면을 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만성피로가 심하다면 피로회복을 위해서 비타민B 섭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