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 3가지와 비타민C의 효능 본문

건강정보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 3가지와 비타민C의 효능

happy dreamer 2022. 4. 4. 22:37

우리 인체 반드시 필요한 3대 영양소를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인체의 건강을 위해서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공급되어야만 합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에게 잘 알려진 비타민C는 각종 과일과 채소에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 채소와 과일을 꾸준하게 공급을 해주어야 합니다. 비타민C는 인체 건강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우리 몸에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줍니다.


그 외에 비타민C의 효능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체내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서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C 효능 또다른 효능은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인체 결합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도 관여하고 있으며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어서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타민C는 강제로라도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 귤이나 오렌지와 같은 과일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귤이나 오렌지에만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과일과 야채 종류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렌지나 귤보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HO(세계보건기구)에서 권장하고 있는 비타민C의 일일 권장량은 90mg 정도입니다. 이러한 양은 권장을 한다는 것이지 더 이상 섭취하지 말라는 것은 아닙니다. 먹을 수만 있다면 더 많이 섭취해주어도 좋습니다. 참고 최대 섭취량은 2,000mg입니다. 첫 번째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키위입니다. 


키위 한 개당 71mg 정도의 비타민C가 들어 있기 때문에 하루에 2~3개 정도만 먹으면 일일 권장량을 충분하게 채울 수 있습니다. 키위에는 비타민C 외에도 엽산과 칼슘, 마그네슘 등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E와 비타민K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키위는 칼로리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일입니다. 키위는 식후에 디저트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많은 양을 섭취를 하게 되면 위장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속이 쓰리거나 위장질환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위에는 칼륨도 많이 들어 있어서 신장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케일에도 80mg 정도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에서 인체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 있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비타민과 무기질도 다량 함유되어 있지만 뼈나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 성분도 많습니다. 딸기에는 89mg 정도의 비타민C가 들어 있어서 피로가 누적되었을 때 딸기 충분하게 섭취해주면 피로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성분 외에도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항암 효과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 3가지와 비타민C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