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자가면역질환 예방에 좋은 비타민D와 오메가3 본문

건강정보

자가면역질환 예방에 좋은 비타민D와 오메가3

happy dreamer 2021. 11. 22. 22:17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루푸스와 같은 자가면역질환은 자신의 항원에 대하 항체를 생성함으로써 발병하게 되는 질병입니다. 다른 질병의 치료와는 다르게 면역을 억제해주어야만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특이한 질환의 일종입니다. 이러한 자가면역질환의 원인이 정확하게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아직 규명되지 못했기 때문에 확실한 치료 방법도 개발되지 못한 상태입니다. 증상이 악회돠는 것을 막아주거나 면역을 억제하는 면역억제제를 통해서 증상을 치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자가면역질환의 예방을 위해서 비타민D와 오메가3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하버드 대학교의 연구팀의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와 오메가3를 5년 이상 장기 복용을 하게 되면 복용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서 자가면역질환의 발병률이 최대 30% 이상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도 오메가3와 비타민D가 자가면역질환의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는 유의미한 연구결과들이 있었지만 새로운 연구에서는 2만5천여명의 성인들을 대상으로 장기간 실험을 통해서 나온 결과입니다.

 

 



5년 이상의 장기간의 연구결과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자가면역질환을 예방하는데 오메가3와 비타민D의 효과는 검증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D와 오메가3의 효능은 2년 후부터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통해서 보듯이 영양 보충제는 병을 치료하는 약물이 아니기 때문에 단기간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장기간 복용을 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양제를 꾸준하게 복용하기 위해서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지만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비타민D와 오메가3 외에도 본인이 약한 부위에 대한 건강관리를 위해서 영양제를 보충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이 약할 때는 관절에 영양을 주는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고 뼈가 건강하지 못하면 칼슘을 꾸준하게 복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은 인체 건강 유지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히 복용해주면 좋습니다. 성분과 함량을 살펴보고 본인에게 적합한 영양제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가면역질환 예방에 좋은 비타민D와 오메가3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