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저칼로리 음료수나 음식으로 살을 빼고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까? 본문

건강정보

저칼로리 음료수나 음식으로 살을 빼고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까?

happy dreamer 2021. 9. 14. 11:29

살을 빼기 위해서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칼리로 음료수를 물처럼 많이 마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방법은 잘못된 방법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저칼로리 음료수에 들어 있는 성분이 다른 음료수에 비해서 칼로리가 낮을 수는 있지만 첨가되어 있는 다양한 성분들이 많이 있어서 많이 마시게 되면 오히려 살이 더 많이 찔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 목이 마르면 차라리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저칼로리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해서 섭취를 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이 또한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공복감을 해소하기 위해서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다량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평소에 섭취하는 식사량을 반드시 줄여야 합니다. 식사량을 줄이기 위해서 단식을 하는 것은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아침 점심 저녁을 모두 챙겨 먹으면서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량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단기적인 효과를 기대하는 것보다는 지방의 섭취를 줄이고 저칼로리 식단으로 식사를 하면서 꾸준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피해야 하는 음식으로 육류나 기름진 음식 정도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우리가 주식으로 섭취하는 쌀도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빵이나 과자, 라면, 국수 등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모두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음식입니다.


밀가루로 만드는 음식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은 대부분 잘 알고 있지만 쌀도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은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쌀에는 탄수화물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는데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서 당분으로 변환되고 당분은 또다시 지방으로 바뀌어집니다. 그래서 밥을 지을 때는 쌀 외에도 보리쌀이나 콩과 같은 잡곡을 넣어서 짓는 것이 좋습니다. 잡곡밥을 해서 드시면 쌀의 섭취를 줄일 수 있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떡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떡의 재료는 분말 형태의 쌀입니다. 그래서 밥으로 먹는 것보다 체내 흡수율이 좋아서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됩니다.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빵이나 과자를 먹이는 것보다는 떡을 간식으로 주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면 잘못된 생각입니다. 빵이나 과자, 떡을 간식으로 주더라도 적당한 양을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은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3대 영양소이지만 지방과 함께 섭취를 줄여야 하는 성분입니다. 지방과 탄수화물의 섭취는 줄이고 단백질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도 동물성 보다는 식물성 단백질의 섭취가 건강에 좋습니다. 이상으로 저칼로리 음료수나 음식으로 살을 빼고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