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갱년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증상들 본문

건강정보

갱년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증상들

happy dreamer 2021. 9. 5. 20:25

여성들에게 폐경기 전후로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은 여성들에게 많은 불편함을 줍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갱년기 증상을 심하게 앓는 여성들은 치료를 받기도 합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갱년기 증상은 안면홍조나 불편증, 우울증, 골다공증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 외에도 의외로 많이 나타나는 신체의 변화들도 있습니다. 갱년기가 시작되면서 피부가 푸석해지고 건조해지면서 가려움을 심하게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혈압이 높아지는 증상도 갱년기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는 것도 갱년기 증상이 영향을 주는데 적지 않은 여성들이 갱년기로 인해서 고지혈로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갱년기 증상들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감소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스트로겐 호르몬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체내에 있는 지방 성분을 사용합니다. 갱년기 여성들은 에스트로게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체내에 있는 지방이 소비되지 않으면서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고지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갱년기 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으로 가장 효과적인 것은 꾸준한 운동과 함께 인체 필요한 영양성분을 꾸준하게 공급해주는 것입니다. 갱년기 증상이 심하다면 호르몬 요법을 통해서 증상을 개선해줄 수도 있지만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운동과 식이요법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이 시작되면서 가슴 사이즈가 줄어드는 경우도 있어서 브래지어가 느슨해지는 것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탈모 증상이 심해지면서 머리숱이 많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불면증은 안면홍조와 함께 갱년기 증상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서 기억력이 감퇴하는 것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기억는데 어려움을 느끼거나 예전의 기억들을 되살리는 것이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은 여성 호르몬의 감소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불면증이 심해지기 때문에 피곤함으로 증감으로 인해서 낮시간에 졸음 증상이 심해지거나 기억력이나 인지 능력이 감소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갱년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