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레몬 녹차수 다이어트 방법으로 레몬 녹차수 효과 본문

건강정보

레몬 녹차수 다이어트 방법으로 레몬 녹차수 효과

happy dreamer 2021. 7. 21. 21:15

녹차를 꾸준하게 마셔주어도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고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녹차에 레몬즙을 넣어서 마셔주면 더 좋은 레몬 녹차수 효과가 있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에 좋은 녹차 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레몬을 함께 섭취함으로써 효과를 배로 느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레몬 녹차수 다이어트 방법으로 레몬 녹차수 효과는 우리 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 녹차수를 만드는 방법은 녹차와 레몬만 있으면 됩니다. 녹차에 레몬즙을 첨가해서 음용을 하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레몬 녹차수 효과는 뛰어난 항산화작용이 있다는 것입니다. 레몬과 녹차의 성분에는 항산화작용을 해주는 물질이 모두 들어있기 때문에 우리 몸속에서 발생하는 염증을 억제해주고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에 들어 있는 항산화성분은 나링인, 코르브산, 페룰산, 헤스페리딘과 같은 성분들입니다. 녹차에 들어 있는 항산화성분은 클로로젠산, 에피갈로케이트친갈레이트, 테갈린, 케르세틴과 같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성분들은 인체의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막아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고 당뇨병이나 비만, 암질환, 심혈관계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도 유용하게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레몬 녹차수를 꾸준하게 음용을 해주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 녹차수 다이어트 효과는 오래 전부터 녹차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충분하게 검증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녹차의 효능과 함께 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레몬을 섭취해주면 뛰어난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녹차만 12주 이상 꾸준하게 음용을 해주어도 체지방을 줄일 수 있고 체중이 감소한다는 다양한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 레몬 녹차수 다이어트 효과는 동물 실험을 통해서 녹차뿐만 아니라 레몬도 체중감량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레몬과 녹차를 함께 마셔주면 당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녹차만 꾸준하게 마셔주어도 혈당을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특히 2형 당뇨병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혈당수치가 조절이 안되는 증상 자체가 위험한 것이 아니라 혈당을 조절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합병증으로 인해서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하게 됩니다. 레몬 녹차수를 꾸준하게 음용해주면 2형 당뇨병에 의한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를 16주 동안 꾸준하게 음용해주었을 때 혈당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당뇨로 인한 합병을 줄여주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레몬 녹차수가 당뇨를 확실하게 예방을 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정도는 아닙니다. 그래서 녹차만 계속해서 마신다고 해서 당뇨증상이 개선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당뇨병 치료를 받으면서 레몬 녹차수를 음용해주면 당뇨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 녹차수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


레몬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몸속에 염증만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혈관이 건강해시면 심장도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녹차를 꾸준하게 마셔도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데 뇌졸중이나 각종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를 꾸준하게 마시는 사람들은 평소에 녹차를 마시는 않는 사람들에 비해서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률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는 혈압을 낮추어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레몬 녹차수가 뇌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들도 있습니다. 녹차를 꾸준하게 마셔주면 뇌세포의 손상으로 인한 인지장애나 치매의 발병위험을 낮추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알츠하이머병의 발병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녹차를 꾸준하게 마시면 특정한 단백질의 신신대사를 활성화시켜서 발병률을 낮추어줄 수 있다고 합니다. 레몬 녹차수를 음용하면 비타민C를 꾸준하게 공급해줄 수 있기 때문에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레몬 녹차수 다이어트 방법으로 레몬 녹차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