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야관문 효능과 술 담그는 법, 야관문 복용법과 채취시기! 본문

건강정보

야관문 효능과 술 담그는 법, 야관문 복용법과 채취시기!

happy dreamer 2017. 1. 4. 21:09
400

야관문 효능과 술 담그는 법, 야관문 복용법과 채취시기!

 


몇년 전 삼시세끼에 출연한 김광규씨가 야관문차를 즐겨 마시는 장면이 자주 방영이 되었는데 몇달 전에는 야관문 음료 광고모델까지 하더군요. 아마도 야관문 효능이 좋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 실제로 야관문 효능 중에는 원기회복과 정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야관문 효능

 

 


비싼 비아그라를 구입해서 드시는 것 보다는 야관문 복용법에 따라서 야관문을 드시는 것이 부작용도 없고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야관문 효능과 야관문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야관문 술 담그는 법과 야관문 채취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야관문 채취시기는 10월경에 채취를 하게 됩니다. 야관문 채취시기에 따라서 약효가 달라진다고 하니 가능하면 10월경에 채취를 하는 것이 좋겠지요. 야관문 복용법은 야관문 술과 야관문 차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야관문 채취시기

 

 


야관문 술 담그는 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깨끗히 씻어서 그늘에 말린 다음 술에 담군 뒤에 밀봉을 해서 한달 정도 숙성을 해주면 됩니다. 야관문 술 담그는 법은 매우 간편합니다. 하루에 2~3잔 정도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야관문 복용법

 

 

야관문 차 만드는 법은 깨끗하게 씻은 다음에 설탕과 야관문을 1대1 비율이 섞은 다음 유리병에 담아주시면 됩니다. 맨 위쪽은 설탕으로 채운 후에 밀봉해서 100일 이상 발효를 해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열어서 잘 섞어주시면 좋구요. 100일 이후에 열어서 건더기를 건져낸 다음 6개월~1년간 발효를 시킨 후에 발효액을 따뜻한 물에 타서 차로 드시면 됩니다.

 

 

 


야관문 효능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야관문 효능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 원기회복과 정력강화입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정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과음을 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야관문 술을 담아서 드시면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기 때문에 원기를 회복시키는데도 효능이 있습니다. 야관문 씨를 가루로 갈아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야관문 술 담그는 법

 

 

2) 급성 위염과 당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오골계와 야관문을 함께 넣어서 조리를 해서 드시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급성위염을 완화시키는데도 야관문이 효과가 있는데 야관문 차를 하루에 3회 이상 꾸준하게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야관문 효능

 

3) 신경쇠약 증세와 기침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관지가 좋지 않아서 기침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 야관문을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신경쇠약 증세가 있는 경우에도 야관문 차를 드시면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4) 시력을 보호하고 향상시키는데도 좋습니다.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거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여서 눈이 침침하고 뻑뻑한 느낌이 많이 드시는 분들은 야관을 드시면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침침한 눈이 맑아집니다.

 

 

 


5) 부기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야관문은 어혈을 제거해주고 콩팥을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손과 발의 부기를 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Comments